TTN ETF 전략 자동매매로 확률높은 수익을 얻어보자

2019. 2. 23. 16:35



https://cafe.naver.com/kiwoomhippochart/5243 




다음주, 즉 내일 모레 TTN 전략 자동매매(공식 명칭) 1차 버전이 출시합니다. 


제가 주식을 한지는 아주 오래 되었지만, 고찰을 해본지는 TTN 을 운영하면서 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기에 성공도 해보고 쓰디쓴 실패도 해보며 주식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많은 주식 투자자분들이 고수익을 노리고 상한가를 잡으며 그 짜릿한 맛에 흥분을 하게되지만 이내 맞이하는 -30% 손절로 수많은 수익들을 한방에 날리게 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는데요 저역시도 시초가에 종목당 500만원을 투자하여 하루에 150만원씩 벌때도 있었으나 이내 연이은 손실로 좌절하던 때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고민하던중 아직 주식에 대한 내공이 부족했떤점이 있었고, 주된 이유는 
"전략의 부재" 였습니다. 아무런 전략과 정보 없이 주식을 한다는건 무기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무기 없이 전쟁에 나가면 주먹으로 몇명 때리다가 총맞아 죽겠죠 ㅎㅎ) 

해서 저는 어느순간 부터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좀더 "확률 높은" 전략이 없을까?? 


상한가에 올라갈 종목을 찾았다면 20% 이상 수익이 나면서 온몸에 전율이 오겠지만, 내일도 그렇게 먹으리란 보장은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소소하게 수익을 내더라도 보다 확실한 확률이 보장되는 전략이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주식에서 대박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티엔을 운영하면서 많은 주식관련 책을 읽었는데요, 그중에 ETF 관련 책을 보다가 무릎을 탁 쳤습니다. 





바로 ETF 레버리지 종목을 종가에 사서 다음날 시초에 매도하는 전략이 년 300% 넘는 수익을 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물론 가상 시뮬레이션이었지만 이거다 싶었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레버리지가 다음날 하락하지만 갭이 뜨는 순간이 있죠. 물론 그 이후에 더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안중에 두지 않습니다. 저 갭을 먹는 전략입니다. 아주 크게 먹을때는 5%도 뜰때가 있지만 대부분 0.5% 에서 1% 사이의 수익들입니다. 아주 소소하죠 ㅎ 

하지만 확률적으로 매우 높았습니다. 이론으로 읽고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직접 테스트한 결과 ETF 계좌는 절대 손실이 나지 않았습니다. 
반면 상한가 매매를 하던 계좌는 초기에 10%를 기본으로 먹다가 실수한방에 손실이 우후죽순쏟아지게되어 결국 계좌가 망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것일 겁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살려내겠죠. 
주식을 잘하시는 전문가 분들은 정말 주식 밖에 모릅니다. 그렇게 평생을 주식연구에 몸담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것인데요 누구나 다 이런 전문가가 될 수 없다는게 바로 함정이죠. 


바로 이 대목이 중요한데요, 
비전문가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주 "심플한" 전략 이러는 점. 
거기에 포인트를 두고 제작하게된 것이 

바로 "TTN 전략 자동매매 ETF 버전" 입니다. 


어제 공지를 올리지마자 이미 구매하신분들이 많은데요, 
본 프로그램은 급등주 매매 보당 오히려 더 "자동매매"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매가 완전 자동으로 돌아간다고 하지만 웬지 손이 자꾸 가고 검증해야하고 갑자기 수동으로 즉시매도도 하게되고 신경이 아주 많이 갑니다. 그만큼 어렵고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 전략은 중가에 사서 시초에 던져버리기 때문에 손델게 전혀 없습니다. 그냥 컴퓨터 하나에 실행해두고 1년간 놔두면 됩니다. 하루 0.5%를 먹더라도 이 전략이 1년간 확실히 계좌 상승에 도움을 줬다면 그때부턴 투자금 베팅에 들어갈 수 있죠. 
두 종목에 천만원씩만 넣어도 0.5% 면 하루 5만원수익, 두종목 10만원에 손실하는날과 기타 일수 등을 감안하여 월 100은 만들어 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자동으로 월 100만원

는 자동매매의 1차 목표입니다. 여기에 퍼센트 매매를 한다면 복리로 투자금이 늘어나서 저 금액은 더욱 커지겠죠. 

아직 저도 여기까지는 오지 못했습니다. 현재 종목당 200 정도 들어가고 있는데요, 확실하다고 느끼지만 증액이 이렇게 더딘 이유는 2017년 시초가 매매시 과도한 증액으로 대응력이 크지 못한 상태에서 베팅을 늘리는 바람에 큰 손실을 입은적이 있어서 입니다. 해서 증액은 아주 조심스럽게 조금씩 티가 안나게 10만원, 20만원 단위로 늘리고 있습니다. 



1. 나는 안전하게 운영하는게 좋아서 이익은 작아도 손실이 적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싶다. 

 ==> TTN 전략 자동매매의 A전략만 운영하시면 됩니다. 


2. 나는 상한가를 잡는게 특기! 20% 이상은 먹어줘야 주식이라고 할 수 있어!!

 ==> 본 프로그램은 맞지 않지만 시초가 급등주 매매에 ETF 매매를 병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시초가나 다른 매매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밸런싱을 맞춰 줄 것입니다. 




TTN 전략 자동매매 2차 버전에서 추가를 해볼 전략으로는 아래 두가지를 물망에 올려두었는데요, 

A-1 전략 : A 전략과 유사하게 시초 청산 전략인데 매수 타이밍이 종가가 아니라 변동성돌파가 이루어졌을 경우에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래리윌리엄스가 제창한 이론이라고 하는데요, 210분봉 매매 체크 아래에 체크 하나를 더 두어 추가될 예정입니다. 

C전략 : 새로운 전략으로 Tiger200 ETF (주식) 과 단기국고채 를 1 : 9 비율로 월 1회 매매를 하여 매월 말일에 리벨런싱 하는 전략입니다. 역시 큰 수익보다는 장기투자에 맞는 전략인데요 좀 복잡하니 추후에 또 공지하겠습니다. 
모든건 프로그램이 알아서 해줄테니 그냥 투자금만 넣어두시면 됩니다. 


** 
본 글은 TTN 전략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무조건적으로 수익을 보장한다는 글이 아닙니다. 
이렇게 주식적인 지식이 많이 필요 없는 심플하지만 확실한 전략을 연구하고 반영하는 프로그램이 본 프로그램이고 6개월 이상 테스트를 해보니 충분히 가능성이 보여서 더욱 확장 개발을 해 나가겠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에 친구 추천으로 셀트리온 헬스케어를 1200 정도 들어갔는데 어닝쇼크? 로 -3.5% 네요 ㄷ ㄷ
주식은 참 어렵습니다. 
좀더 마음이 들어가지 않은 얼음같은 전략으로 주식을 접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으로 일확천금을 버는 기회는 소수의 0.1%에게만 주어지는듯 합니다. 
TTN 전략 자동매매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주식 운영(소확주 -_-) 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