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주 주식 투자하기 월배당 받기 플랜

2019. 2. 5. 13:01



요즘 미국 주식 투자열기가 후끈 달아온다고 하죠? ㅎ 


저도 증권사를 통해 미국 주식을 통해 매월 월세를 받는 형태를 구축해보고자 미국 배당주 체계에 대해 좀 알아본 후 

투자를 해보았습니다. 


미국 주식들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배당을 쿼터별로 혹은 매월 준다고 하는데요, 

주식 시세 차익과 동시에 배당도 받을 수 있다니 대박인거 같습니다. 


워렌버핏도 코카콜라 주식이 상승도 하였지만 이제껏 받은 배당이 어마어마 하다고 하네요 ㅎ 



일단 종잣돈 1000만원을 가지고 미국 유명한 주식들을 한번 매수해보았는데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 화이자, 엔비디아, 스타벅스, 비자, 리얼인컴 등 유명한 미국 회사들의 주주가 되었다는 사실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감개무량합니다 ㅋ 


특히 닷넷 개발자인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주가 되었다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ㅎㅎ 


일단 월 배당을 받는 플랜 생각 없이 막 매수했는데 위와 같은 표로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나름 골고루 구성이 된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미국 etf 를 통해 매월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구성을 마칠 생각입니다. 


일단 소액이다 보니 월 3, 4만원 정도인데요, 조금씩 불려 나간다면 올해 목표인 월 50만원 받기가 완성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친구에게 보여줬더니 월세 받는거랑 같다며, 

매월 받는 배당은 월세, 주식의 시세 차익은 집값 상승 이라고 하는데 맞는 말이네요. 


실제 1억을 가지고 월세를 놓는다면 배당과 비슷할거라고 하니 결국 이자는 다 비슷한가 봅니다;;; 




해서 노후 준비를 생각해본다면 



국민연금 - 월 40정도 

미국주식배당 - 월 50만원 

한국주식 자동매매로 월 100만원  http://www.todaytrading.net/default.aspx   

각종 보험 40만원

미래에셋 펀드로 20만원 


해서 대충 250만원에서 300만원이 나오는 플랜인데요, 노후에 월 500정도 받을 수 있도록 구축이 목표입니다. 


이자로만 살아야 진짜 부자라고 하죠? 


작년에 돈 불리기, 부의 추월차선 관련 책들을 많이 보았는데 2019년도에 배당주 투자를 알게 되어 재밌게 도전하고 있습니다.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