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구 남성 추월!! - 2010년 통계청 연령별/성별/성비 인구 분포 그래프

2014. 12. 3. 16:13

 

 

http://www.chartschool.kr/ 

 

 

 

며칠전 기사에 내년도에 우리나라 여성 인구가 처음으로 남성 인구를 추월할 것이라는 보다가 나왔습니다.

 

몇년 전만하더라도 초등학생 남자아이 여자아이 짝이 맞지 않는다 ~

남자 결혼하기 점점 힘들어진다 ~

 

 

그런 말들이 떠돌았었는데 이제 본격적인 여성 시대가 돌입한 걸까요??

 

 

해서 정말 그런지 그런 징조가 있었는지 지난 통계청 자료를 한 번 차트로 옮겨보았습니다.

 

그래프는 남성, 여성의 전국 내국인 인구 수를 연령대 별로 그려놓은 막대 차트에 성비 (여성 100명당 남자 수)를 꺽은선 그래프로 이중축으로 붙여 놓은 형태의 차트입니다.

 

잘 보시면 0세 부터 40세 까지는 남성이 조금 앞서다가 그 후반부로 갈 수록 여성 인구가 더 높기 시작하며 65세가 넘어가면 뭐 거의 앞도적입니다.

 

녹색의 성비 그래프가 점점 떨어질 수록 여자가 비율적으로 많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앞서 얘기 했던 짝이 안맞는 문제, 결혼할때 남자가 더 많은 문제 등은 전혀 해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여성 고령 인구가 늘고 있다는 의미가 될듯 합니다. (여성 기대 수명이 늘어남)

 

결국 균형이 맞는 부분은 30세에서 50세 사이 뿐이며 나머지 양쪽 연령대에서는 여전한 뷸균형이 일어나고 있는 샘이며 고연령대에서의 여성 인구만 늘어나 결국 할머니 인구만 늘고 있다는 ㄷ ㄷ ㄷ 얘기도 될 수 있겠네요.

 

 

 

 

 

 

기사에 따르면 내년 부터 여성 인구가 추월한다고 하지만 그래프 상 자료를 보면 이미 2010년도에 여성 인구가 전국 통계로 추월한 상태로 나옵니다. 보다 정확한 통계적 의미는 잘 모르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이렇듯 나오고 있네요.

 

 

리바이 병장 진격의 그라프/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