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종교 종합 통계/비율/나이별/순위 그래프

2014. 5. 17. 20:22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민국 종교의 비율과 나이별 비율 등 종합적인 통계 자료를 그래프로 한 번 옮겨 보았습니다. 요즘 구원파라는 종교가 이슈인데요 복음 침례회라는 기독교 단체인 것으로 나오는데 뭐 조사 결과에는 거의 잡히지 않는 작은 종교였습니다.

중요 데이터들은 모두 통계청 데이터를 활용하였고 그래프는 차트스쿨을 이용하였습니다.

 

 

1. 한국 연령별 종교 비율

 

http://www.chartschool.kr/

(그래프는 차트스쿨로 ^^)

 

 

우리나라 종교는 크게 불교, 기독교(개신교, 천주교), 유교, 원불교, 중산교, 천도교, 대종교 로 나뉘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나, 인도 등 의 나라에 비해 종교를 가지지 않은 무교 인구가 각 나이별로 가장 많았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종교는 예상 밖으로 불교였네요 ^^

아마도 기독교가 두 개의 분파로 나뉘어서 그런듯 합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기독교가 합쳐지면 더 많은 건 사실이네요)

 

다음으로는 개신교, 천주교 순이었고 유교? 가 예상 밖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2. 종교 비율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유교가 0.22%로 꽤 많이 차지합니다. 우리나라에 유교라는 종교가 아직도 존재하는 군요...  무식했다면 지송 ㅋ

다음으로는 증산교, 대종교 등 생소한 종교들이 보입니다. 구원파의 복음 침례교나 통일교 같은 종교들은 순위에서 나타나지 않네요. 기타로 잡혀 있을 정도로 미비한 종교들인듯 합니다.  

무교가 50%에 육박하는 것도 다른 나라들에 비해 특이 사항일듯 하네요 ^^

 

 

 

 

 

아래 차트는 첫 번째 그래프에서 무교 등을 뺀 종교가 있는 인구의 비율 통계입니다. 참고용으로 같이 올려봅니다.

 

 

http://www.chartschool.kr/

 

 

 위 그래프 자료들은 학생, 직장인분들은 출처를 지우지 마시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상업적 이용이거나 유사한 그래프 제작 의뢰는 "차트스쿨" 홈페이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리바이 병장 진격의 그라프/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