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관리 간트차트(Gantt chart) 프로그램 종합 정리 순위

2013. 9. 11. 18:26

 

 업무시 또는 프로젝트 진행 시 반드시 필요한 기능중에 하나가 간트차트를 그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 학생 분들이 엑셀을 사용해서 그리실 텐데요. 이참에 간트차트를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프로그램별 순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순위]


 1위

 

 뉴간트메이커 간트차트 (추천!)

 

 

 

 간트차트 프로그램 중 최고는 단연 뉴간트메이커 간트차트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가지고 있는 엑셀 파일을 이용해서 차트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살표, 진행률, 일정 참여자, 분 단위 차트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간편하고 멋진 차트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어 특별한 나만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http://www.hippochart.com/ngm/intro.aspx 

 

 [강좌] http://blog.naver.com/jappill/90183205174 

 

 2위

 엑셀

 

 뭐니뭐니 해도 역시 엑셀은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지 않은 초급 이용자라면 굉장히 그리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컴퓨터를 잘 모르는 어르신, 주부 등 다루기 어려운 툴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놀라운 프로그램이지요.

 

 엑셀로 간트차트 그리기 : http://capzzang.tistory.com/14

 

 3위

 

 차트스쿨 2.0

 

 

 

 차트스쿨은 국내 최고 차트 프로그램으로 30여종의 차트 종류를 보유하고 있어 간트차트 뿐만 아니라 이중축-혼합형, 인구분포, 파레토 등 다양한 차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차트스쿨 홈페이지 : http://www.chartschool.kr 

 

  • 차트스쿨 간트차트 그리기 ==> [링크]

 4위

 GanttProject

 

 [해외 소프트웨어]

  인터넷 검색 시 많이 등장하는 무료 간트차트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 PDF 등으로 내보내기가 되고, 종속성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해외 소프트웨어라 다양한 매뉴얼을 기대하기 어렵고 무료 소프트웨어의 한계가 있습니다. 간단한 차트를 그릴 경우 유용합니다.

 

 http://www.ganttproject.biz/

 http://java.com/ko/download/index.jsp (자바를 설치해야 동작함)

 

 5위

 Online Gantt Chart (추천!)

 

 [해외 서비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드는 웹 간트차트 서비스다. 유료이긴 하지만 가장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주지 않나 생각한다. 다만, 웹 서비스라서 비인터넷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http://www.smartsheet.com/gantt-chart-software

 

 

 


추가내용1]

이외에도 

 - Microsoft 사에서 나온 Project management (막강한 기능이지만 기업용이라 고가의 소프트웨어입니다)

 - Omni Plan (맥 전용으로 굉장히 유명한 소프트웨어이고 아이패드 버전과 혼용하면 막강한 스마트 비즈니스가 가능합니다.)

 


추가내용2] 

* 기타로 간트차트 개발용 컴포넌트로는 "히포차트"가 유용합니다. 

닷넷(C#, VB) 기반의 간트차트 개발 프로젝트를 하신다면 ==> http://www.hippochart.com/ 

 

 

추가내용3]

* 개인, 회사, 팀에서 사용할 특별한 간트차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 개발의뢰하기 :  http://www.hippochart.com/custom/project.aspx 

 

 - 예1) "웹에서 우리 팀원들의 일정을 계속 입력하고 확인하고 싶어요."

 - 예2) "회사에서 사용하는 엑셀 파일로 간트차트를 주기적으로 작성하기를 원해요"

 


 


리바이 병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