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그래프 그리는 도구,프로그램 총집합 - 엑셀, 뉴간트, 씽크셀

2013. 11. 14. 17:59

 회사 업무 시 문서 작업을 할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그래프, 차트입니다. 차트를 사용하면 보고서가 보다 명확해지고 근사해 보이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프로그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엑셀

 아마도 모든 직장인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잘 사용하는 사람과 잘 모르는 사람의 편차가 매우 큰 오피스다. 업무 경험상 회사에서는 2003 버전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많은 종류의 차트를 지원하지만 사용하기는 전체적으로 쉽지는 않은편이다. 

 




 2. Swiff chart 

 디자인이 이쁘다는 사람과 별루라는 사람이 명확히 갈리는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비추이지만 프레젠테이션 같은데는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 프로그램이며 30 ~ 60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프로그램이다. 너무 고가라 가격대비 성능은 비교적 떨어진다고 볼수 있다.

 

 




 3. 뉴간트메이커

 작년 9월 첫 출시하여 히트한 국산 제품으로 매우 저렴하면서도 간단하게 엑셀로 차트를 그려주는 프로그램. 

 http://www.hippochart.com/ngm/intro.aspx 

 

 


 

 



 4. ThinkCell

 파워포인트에서 차트를 그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엑셀과 연동이 되며 차트도 깔끔하다. 외국 프로그램이라 자료는 그리 많지 않고 100만원을 호가하는 가격이다. 꽤 괜찮은 프로그램인데 기업형의 고가인 것이 아쉽다.

 

 

 

 




 5. 차트스쿨

 2012년 9월 첫 출시를 하여 베타 버전을 무료 배포하고 있는 차트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분들의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며 편리한 조작과 예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외국 차트 프로그램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국내 기술진들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어떤 사용자 분의 말처럼 모든 차트 프로그램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다. 

(참고 - 차트스쿨은 본 블로그에서 [진격의 그라프] 카테고리의 모든 차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http://www.chartschool.kr/Default.aspx 

 사용자의 소개 글: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pl_idea&wr_id=30 

 

 

 

 

 

 
 

리바이 병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