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비교 사이트 추천 순위 1위! 의료실비,암,종신,치아보험 잘드는 방법

2014. 3. 7. 10:27

 

 오늘도 홈쇼핑 광고, TV광고, 신문 지상, 전화, 이메일 등 수 많은 루트를 통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보험을 들어 보라고 권유를 받습니다. 그만큼 종류도 회사도 상품도 다양한 것이 보험인데요... 간단하게 보험의 종류와 보험회사에 대해 정리해보고 보험을 비교하여 잘 드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이란?

 

 

1. 보험회사

 

우리나라 보험 회사로는 크게 손해 보험사와 생명 보험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 

메리츠화재 
ㆍ현대해상화재 
흥국화재
ㆍLIG 손해보험 
ㆍ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ㆍ삼성화재 
ㆍ동부화재 

ㆍIBK연금보험 
ㆍ흥국생명 
ㆍ삼성생명 
동양생명 
ㆍ미래에셋생명
ㆍAIA생명
ㆍ우리아비바생명
라이나생명
ㆍ신한생명

 

 

2. 보험의 종류/종목 

 

  보험 종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ㆍ태아 / 어린이보험 
ㆍ건강 / 치아보험 
ㆍ운전자 / 상해보험 
종신 / 정기보험 
ㆍ연금보험 
ㆍ저축보험 
ㆍ실버 / 상조보험

 

 

 이처럼 많은 회사와 종류가 있으니 어떤 회사의 어떤 종류로 어떤 상품을 들어야할지 일반 고객이 보험을 고른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주변에도 보면 주위 권유로 들어놓은 비싼 보험을 써먹지도 못하고 각종 해약금 때문에 해지도 못하고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생활비 축내가며 유지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고 저렴하다고 해서 아무것도 필요없다고 해서 들어놓은 의료 실비 보험도 뭐해서 안된다 뭐해서 안된다 등등 보험이란걸 왜 들었는지 근본 이유를 상실한채 그냥저냥 유지해나가는 일도 많습니다.

 

심지어 보험 비교 사이트라고 하는 대리점들도 우후죽순으로 늘어나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소비자가 좋은 보험을 찾기란 점점 어려워집니다.

 

 

 

행복한 가족을 위해 ...

 

 

3. 반드시 들어야 하는 보험

 

 먼저, 많은 보험 중에 가장 먼저 들어야하는 보험은 무엇일까요?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아시듯이 바로 "의료 실비 보험" 입니다. 최근 저희 와이프가 겪은 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비 보험은 살면서 이제 필수가 되었으며 특히 50세 이상인 분이라면 반드시 들어야할 보험입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보험은 "암보험" 입니다. 우리나라 암 발명률은 남녀 평균 20%에 달하며 위함, 폐암, 간암, 유방암 등 세계의 수치보다 높은 편입니다. 무조건 대비해야하는게 암보험입니다. 실비 보험은 살면서 같이 가는 보험이라면 암보험은 인간이 살아가면서 가장 걸릴 확률이 높은 무서운 질병이므로 위험을 대비하는 차원의 보험이죠.

 

 

 마지막으로 들어야할 보험은 종신 보험입니다. 맞벌이가 많이 만연하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집안의 가장, 아버지의 역할이 큰 가구 구조일 경우 아버지가 사망하면서 집안이 몰락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저희 부부도 역시 위 3가지 보험을 모두 들어놓았는데요, 살아있는 사람은 살아야 된다는 -_- 말이 무섭긴 하지만 남아 있는 자식들의 행복을 위해, 아내를 위해, 혹은 남편을 위해 3번째로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기타로 저희 부부도 고려중인 곧 태어날 아가를 위한 태아 보험과 늘 이가 안좋은 저를 위한 치아 보험 ;;; , 그리고 부모님을 위한 실버 보험 등을 들 수 이가 있겠습니다.

 

 

 

 

4. 보험을 잘 드는 방법

 

 여러분들은 제가 제시한 보험 중 어느정도까지 들어놓으셨나요?

 

 저희 어머니도 보험에 대해 참 부정적이신데 특히 종신 보험은 학을 띠십니다 -_-;; 기분 나쁘다네요... 몇 번에 걸쳐서 설명을 해드려도 어르신들 기본 마인드는 잘 바뀌지 않나 봅니다. 마찬가지 다른 보험들도 필요 없다고 하시는데 의료 실비 보험은 드셨더군요... ^^ 나이들어 잔병이 많다 보니 병원을 자주 가게되어 그 필요성을 그제서야 아셨나 봅니다.

 

 보험.

 살면서 필요없을 수도 있고 꼭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렇습니다. 이걸 해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되면 그냥 진행하는 편입니다. 그게 옳을 경우가 더 많으며 고민이 된다는 것 자체가 필요하다는 반증이기도 하니까요. 보험을 괜히 들었네... 하는 후회도 들 수 있지만

 

아... 보험 하나 들어놓을걸... ㅠㅠ

 

 

하는 후회는 전자와 완전히 다른 리스크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전자는 후회를 하는 것 뿐이지만 후자는 치명적이니까요...

 

모쪼록 많은 보험을 비교분석 하셔서 최적의 보험을 찾는 것이 보험을 가장 잘 드는 방법입니다. 보험 고민의 시작은 다양한 보험사와 상품을 보고 하나씩 따져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지금 바로 보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 보험 비교 사이트 1위 인스밸리 다이렉트보험원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