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가을 겨울 의류 추천 말로야 크로스컨트리 자켓

2016. 9. 27. 15:55




최근 압구정 말로야 지점에서 구매한 maloja crosscontry jacket 을 소개할까 합니다. 


용도는 일상용 + 자전거 종주, 또는 해외 투어용인데요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멋진 디자인 


 - 말할것도 없이 디자인 보고 샀습니다. 져지를 입지 않는 자덕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져지를 제외한다면 약간 쌀쌀할때 이만한 옷을 없어 보입니다. 용도는 크로스컨트리용 자켓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 디자인이 매료되어 끙끙 앓다가 사버렸네요 ㅎㅎ 



2. 보온기능 (insulation) 


 - 내부에 기모처리가 되어 있어 등, 팔 쪽이 따뜻합니다. 오늘 비가 와서 입고 나왔는데 아직 좀 이른감이 있었으나 살짝 추운날씨에 라이딩 한다면 딱 맞을듯 합니다. 



3. 통풍성? ( Breathable) 


 - 잘 체감은 안되지만 ㅎㅎ 그렇게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초겨울이라도 라이딩을 하면 엄청난 땀이 나므로 통풍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겠지요. 



4. 3-layers (쓰리 레이어) 


 - 보통 쓰리 레이어드라고 한다면 아웃도어 의류에 상징적으로 들어가는 내용인데요, 통풍과 바람막이, 방수 기능은 자전거를 탈때도 역시 필수입니다. 



5. waterproof 


 - 방수 기능인데요, 오늘 비가와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 빗방울이 번지지 않고 맺혀 있긴 한데 역시 생활 방수 기능정도인듯 합니다. 완벽한 방수는 기대하기는 어렵고요, 하지만 우산을 쓴 상태라던가, 라이딩 시 급하게 비가 내릴 경우 은신처를 찾을때까지 방수가 된다면 평소 완전 방수 옷의 불편함보다는 라이딩 편의성을 고려하여 더 나을듯 합니다. 



6. windproof 


 - 바람막이 기능이 60% 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우리나라는 바람이 많기로 유명한데 바람만 막아도 체온유지에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이 옷이 신축성이 워낙 좋아서 등산, 라이딩, 걷기, 기타 운동 모두에 적합해 보여서 좋은데다가 멋진 디자인 덕에 일상용으로 입고 다니기에도 매우 예쁩니다. 





이상 기능들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지켜보다가 지금 할인을 대폭 해서 구매했는데 구매 만족도 100%입니다 ㅋㅋ 

요즘 날씨에는 입고 다니기에는 괜찮은데 라이딩하기는 좀 안맞을듯 하고 10월 중순쯤 되면 빛을 발할거 같습니다. 특히 11월에 제주도 종주를 생각중이라 뭐 그때를 위한 옷이라고 보면 되겠어요. 



참 ~ 


사이즈는 좀 애매할 수 있는데 말로야가 독일 브랜드인지라 유럽 거인들 체형에 맞아서 저같이 평소 95를 입는 사람은 S 를 입어야합니다. 그해서 S 를 샀는데 조금 작더라고요. 해서 압구정 가서 바꿔왔는데 살짝 넉넉하니 좋습니다. 

완전 타이트하게 입으실려면 175근방에 95 사이즈시라면 S 가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일상용 + 자전거 투어링용 이라면 95 100 사이즈는 M을 구매하시는게 나을듯 하요 외투로 활용도 가능하고요 




이상 말로야 사이클 자전거 종주용 자켓 추천 글이었습니다. 

올 겨울에도 안라하세요 ~ ^^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아웃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