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net) c#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차트(chart) 컴포넌트 종합 순위

2013. 11. 14. 20:07

 

 닷넷 프로젝트 시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차트 컴포넌트에 대해 알아보고 그 용이성과 순위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플래쉬 계열의 Fusion chart(추천), DextWebchart(비추) 차트는 순위에서 배제합니다.

 

 

순위 

차트 이름 

내용 

링크 

1위

 .dotnetCharting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차트인데, 많은 차트 종류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엄청난 기능을 보유한 차트입니다.  

하나의 단점이라면 한글 레퍼런스가 없다는 점과 라이선스가 영구 라이선스가 아니라 90일, 15개월 단위라는 것.

 추천

 

 

 

 

 라이선스 가격 정보:

  • 90일 - 40 ~ 100만원
  • 15개월 - 60 ~ 140만원

 [사이트 방문]

 2위

 Dundas chart

 해외에서 호평을 받는 최고의 차트 컴포넌트중에 하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추가한 mschart 가 이 던다스 차트의 구버전쯤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멋진 대쉬보드를 구성할 수 있고 다양한 차트 종류를 지원합니다. 

추천

단점은 국내 사용자가 적고 커뮤니티가 없다는 점.

 

 라이선스 가격 정보:

  • - - - -

 [사이트 방문]

 3위

 Hippochart

 순위에 있는 컴포넌트들 중 유일하게 국내 기업에 의해 개발된 차트로 가장 가볍고 빠른 구동 능력을 보여줍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만큼 많은 레퍼런스 자료와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전화, 이메일)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굉장히 많은 차트 종류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젝트라면 1순위로 고려해야할 차트입니다. 단, 디자인타임 컴포넌트의 디자인 모드 개발을 많이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추천

닷넷 2.0 이상 프로젝트라면 모두 지원합니다.

 

 

 

 

 라이선스 가격 정보:

  • 1 개발자 풀버전(윈폼 + 웹폼) : 49만9천원

 [사이트 방문]

 4위

 ChartFX.NET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많이 알려진 차트 중에 하나인데 굉장히 무겁고 가격이 비싸 효용성이 매우 떨어지는 차트 중에 하나 입니다. 또한, 예전 버전으로 구매한 경우 비주얼스튜디오 2012에서는 지원을 안한다고 하는군요. 어쨋든 굉장히 비추인 차트입니다. 다만, 많은 차트 종류와 총판의 활성화로 외국 차트들 중 가장 사용하기 편한 편이고 비싼 가격을 차치한다면 사용하기 무난합니다.

 

 라이선스 가격 정보:

  • 윈폼 버전 : 약 120만원
  • 윈폼 + 웹폼 : 약 350만원
  • 개발자 셋 추가 : 약 120만원

 [사이트 방문]

 5위

 Nevron chart

 이 차트는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독특한 디자인에 기능도 훌륭해 보입니다. 국내 인지도가 낮아 5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라이선스 가격 정보:

  • 1 개발자 라이트버전: 30 ~ 45만원
  • 1 개발자 프로버전:60 ~ 90만원
  • 1 개발자 엔터프라이즈 버전: 90 ~ 130만원

 [사이트 방문]

 6위

 MSchart

 마이크로소프트에서 VS2008 버전부터 무료로 추가한 차트 컨트롤입니다. 코드가 노가다성이긴 하지만 쓸만한 컨트롤입니다.  

 

 

 

 7위

 Teechart

 최근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으로 인해 이슈가 되었던 차트로 국내에서 꽤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듯 한데 절대 비추인 차트입니다. 국내 총판은 활성화되있습니다.

 

 [사이트 방문]

 8위

 Zedgraph

 CodeProject 에 공개되어 상당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차트로 간단한 차트를 구현하는데는 이만한 차트가 없습니다. 성능도 좋은 것으로 평가 받습니다. 다만, 무료이므로 기술 지원 받기가 힘들고, 차트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프로젝트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

(※ 본 순위는 개인적인 견해와 사용 느낌, 개발 프로젝트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순위를 한 번 매겨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닷넷 프로젝트에서 차트가 필요할 경우 아래와 같은 순서로 고려를 해보시고 프로젝트에 맞는 최적의 차트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하네요.

 

 1순위 - MSchart가 무료이므로 우선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기본 컨트롤이므로 호환성에서 최적화되어 있을 것이고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스토어 방문하기 )

 2순위 - MSchart 로 테스트 시 필요한 기능이 없거나 보다 향상된 차트를 원하신다면 "히포차트" 를 알아봅니다. 이메일, 전화, 평가판 지원 등으로 프로젝트에 맞는지 검토해봅니다.

 3순위 - .dotnetCharting 을 검토해봅니다. 외국 차트이긴 하지만 필요한 기능과 성능에 적합할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4순위 - 차트FX와 던다스 차트를 알아봅니다. 고객이 원할 수도 있고, 입찰 시 고가의 네임벨류 있는 차트가 필요할 수 도 있으므로 고려 대상에 포함됩니다.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