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수익 천만원 돈벌기와 정체 그리고 미래 - 간만에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2014. 9. 10. 13:15

 

 

 

 

작년 8월쯤 시작했으니 이제 딱 1년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여러가지 의문점으로 인해 과연 수익이 나긴 날 것인가 기대반 우려반이었으나 결국 1년간 수익은 총

 

약 9,835,000 원

 

 

천만원 가량 벌었네요. (월 82만원 수준)

 

물론 처음에는 고전을 면치 못했죠. 하지만 블로그가 랭킹 1만등에 육박하면서 최적화에 성공하면서 부터 네이버에 급속도로 잡히기 시작하였고, 조금 더 시간이 지나자 구글에서 주옥같은 핵심 키워드로 잡아주기 시작하면서 부터 어느 정도 안정권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금액은 아직 생활을 대체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저 역시 전업 블로거라기 보다는 일과 병행하며 소소히 작성해온 글들로 나온 수익이라 그 의미가 크고요, 이 추가 금액으로 연봉 + 천만원 이라고 생각한다면 참 큰 액수임에 틀림 없습니다.

 

제 블로그 수익은 크게

  • 구글 애드센스 - 전체 수익의 30% 정도로 가장 안정된 수익 모델로 꼽고 있음
  • 링크 프라이스 - 전체 40% 정도로 월 200까지 뽑아봤음 [바로가기]
  • 리더스 CPA - 전체 20% 정도.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과 많은 노력 필요 [바로가기]
  • 리더스 타임 - 새롭게 선보인 마케팅 루트로 꾸준히 이용 예정 [바로가기]

 

로 나뉘는데 궁극의 수익 모델은 애드센스를 생각중이며 리더스 시리즈도 안정된 수익 모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성장의 정체?

 

현재 진격의 그라프 블로그의 빅키워드 랭킹은 15,700 등 정도 상위 1%에 속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 알고리즘을 아무리 바꿔도 1000명 이상은 들어오고 있으며 주말에도 큰 변화 없이 또는 오히려 많이 들어오는데요...

문제는 더 이상의 상승이 없다는 것!

 

네이버에서 티스토리에 가중치를 낮게 두는건지 모르겠으나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의 성장률은 현저히 낮기 마련인데요, 한때 평균 2500명까지 찍었을 때 이제 곧 5000대 파워 블로그가 될 것이다 좋아라한건 참 우매한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관리의 소홀함이 있기라도 하면 바로 몇백명 떨어지기 일쑤며 매주 연재하고 있는 글을 한 번이라도 빠지면 순간 반토막이 나기도 합니다.

 

1년이나 키워왔고 최적화도 되었으며 순위도 상위 1프로에 육박하지만, 정말 3-4천명의 방문을 유도하는 블로그를 만들기란 어렵구나 생각이 듭니다.

애드센스 기준으로 보통

 

 

- 2000명 블로그 : 약 15만원

- 5000명 블로그 : 약 30만원

- 그렇다면 만명 블로그는 : 60~ 70만원

- 애드센스로 백만원 벌기는 정말로 어려울듯....

 

이런 수준인데, 저는 하루 1300정도 요즘 평균 찍고 있지만 월 30정도 들어옵니다. 5천명 블로그 수준으로 벌고 있는 샘인데요,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수익의 미래는?

 

보통 블로그 수익 내는 사람들 보면 최하 5개 운영합니다. 10개도 많고요.

모두 1000명 이상의 방문을 끌어내는 블로그는 아니더라도 충 합계 측면에서 본다면 5천 6천 넘어서 만명도 될 수 있는 샘인데요, 물론 바탕은 1개의 잘 만든 최적화 블로그가 존재해야합니다.

 

저 역시 진격의 그라프라는 좋은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티스토리 4개 + 네이버 2개 + 다음 1개를 운영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블로거와 워드프레스도 조금씩 키우는 중이고요.

 

1년을 제휴 마케팅 세계에 발을 담다보니 느끼는 거지만 블로그 몇개 가지고 월 몇백을 가져가기란 어렵습니다. 뭐든지 연계를 해야하는데 기반 블로그를 잘 성장시켰다면 오프라인 사업과 연계해도 좋고, CPA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애드센스와 CPA 수익을 동시에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제가 알고 있는 어떤 사람은 애드센스 + 알파 로 월 400만원 이상 꾸진히 챙겨갑니다. 아무일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통장으로 입금되는 돈만 400만원... 연금복권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사실 일반인들 노력과 사고로는 불가능 하지요.

보통 블로거로 뛰어드시는 분들은 월 10만원 챙기기도 힘듭니다. 대부분 IT 마인드가 없기때문에 그렇기도 하고요 저같이 IT 업종에 있는 사람도 마케팅에 문외한이므로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해외 큰 사이트들을 보면 허핑턴포스트를 비롯하여 애드센스를 달아놓고 있는데요, 그런 거대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저의 작은 목표이기도 한데요, 미국에서는 개인도 월 천만원씩 벌기도 하는 사례에 고무된 적이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의 미래요?? 블로그 혼자만의 미래는 없습니다.

블로그로 시작했으나 결국 그것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매체로 확장시켜야합니다.

그것이 최종 답안이며 해설이 없으므로 고민해야할 부분 입니다.

 

 

 

 

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배포합니다. 

선착순 10명입니다 많죠 ㅋㅋ

비밀덧글로 이메일하고 간단한 글 남겨주시면 보내드릴게요 ~ ~ ~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