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차트를 멋지게 그려보자! - 원형, 꺽은선, 간트차트, 분산형, 방사형, 추세선, 누적 그래프

2014. 8. 28. 18:10

 

직장인, 학생, 사업가, 강사님, 교수-선생님 모두 보고서, 레포트, 문서를 작성합니다.

각 직종에 맞는 여러 중요한 데이터들을 활용하고 대부분 엑셀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차트 그래프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작업을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합니다. 바로 "차트스쿨" 이라는 소프트웨어인데요,

 

http://chartschool.kr/ 

 

 

 

 

위 그림은 차트스쿨 레이아웃을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왼편에는 데이터, 시리즈, 옵션의 메뉴가 있고 오른편에는 실시간으로 바뀌는 차트 모양이 나옵니다.

 

 

보고서 작성 시 차트스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1. 그래프를 그리기 쉽다.

 

 - 엑셀이 좋은 소프트웨어인것은 모두 다 압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위대한 프로그램인데요, 단점은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너무 어렵다는 점이죠. 조금이라도 복잡한 차트를 만들려고 하려면 굉장한 지식이 필요하여 많은 시간을 잡아 먹을 수 있습니다. 차트스쿨은 원클릭으로 이중축 혼합형 그래프를 그리거나 간트차트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독창적인 보고서를 만들 수 있다.

 

 - 무언가 경쟁을 해야하는 회사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일 경우 천편일률적인 엑셀 차트 보다 아름다운 차트스쿨의 이미지가 보고서 레포트에 삽입된다면 강한 이슈를 남길 수 있습니다. 차트 이미지 하나가 비즈니스를 바꿀 수 있습니다.

 

 

 

 

 

3. 재 사용성

 

 - 차트스쿨의 한 그래프는 하나의 프로젝트로 인식하여 유사한 그래프를 계속 그려야한다면 저장해놓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통해 동일한 패턴의 차트를 지속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같으나 데이터만 다른 경우 이런 식으로 빠른 그리기가 가능합니다.

 

 

4. 엑셀과의 연동성

 

 - 차트스쿨은 엑셀과의 연동 능력이 뛰어나 엑셀 파일을 임포트 하여 대량의 데이터를 바인딩 할 수 있으며 복사 붙여넣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완성된 프로젝트를 엑셀로 내보내기 하여 엑셀 + 차트 로 간단한 보고서 초안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5. 남들보다 한발 더 앞서가는 사람

 

 - 우리나라에서는 소프트웨어 = 무료 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맥 사용자나 미국 직장인들 처럼 자신의 업무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하는 사람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나라 직장인, 학생 분들도 사고를 바꾸어 자신이 하는 일에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그래프가 필요한데 어떻게 할지 몰라 동동 거리며 엑셀 검색을 하루종일 하고 있는 사람 보다는 손쉽게 차트를 작성하고 여유 시간을 다른데 이용하는 사람이 더욱 앞서 가는 사람일 것입니다.

 

 

 

 

 

 

차트스쿨로 작성된 그래프 샘플을 하나 올려보았습니다. 누구나 5분이면 이런 독특하고 이쁜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 하나로 보고서는 빛을 발할 것입니다.

 

지금 차트스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강력 추천!!!

 

http://chartschool.kr/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스마트한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