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노후 치매, 간병보험(치매보험)은 이제 필수입니다

2013. 9. 29. 13:16

 

 작년인가요?

 "천일의 약속" 이라는 영화에서 수애가 알츠하이머 병에 걸려서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는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보면 처음에 김래원이 수애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지만 기억을 잃어가는 사람의 스트레스와 점점 아이가 되버린 어른을 케어하기에는 혼자 힘으로는 감당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편뿐만 아니라 전 가족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을 지경에 이릅니다. 너무 슬프더군요... ㅠ

 

(나 간호사 출신)

 

 와이프가 그러더군요.

 자기 부모님이 치매에 걸린다면 기관에 맞길거라고. 우리 부모님도 그렇게 하는 것이 좋은 거라고.

 처음에 엄청 화가 치밀어서 파이팅 모드 돌변! 너 필요없다. 이 냉혈인간아! 우리 부모 내가 같이 살거다 가로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참 그게 쉬운게 아니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치매칠환은 가족이 케어를 할 수 없다.

 보다 전문적인 기관의 도움을 받아야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보통 시어머니가 치매에 걸리면 나이든 며느리가 그 간병을 도맡아 하기 마련인데 평생 고생만 하던 며느리가 나이들어 간병만 하다가 세월을 보내게 된다면 그 또한 한 사람의 인생을 무너져내리게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간병 보험 이란?

 

간병 보험은 치매에 걸리거나 상해, 질병으로 인해 이동, 식사 등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울때 병간호를 필요호 할때 필요자금을 지원해주는 보험 입니다. 치매 환자 같은 경우에는 기억을 잃게 되고, 혼자 식사와 일상생활을 못하기 때문에 간호를 해주면서 도와주어야 하지만, 가족들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부모님을 돌보지 못할때 간병인을 두어야 할때, 간병인에 드는 비용이 부담이 되어서 그럴때를 대비하여 가입하는 보험 입니다.

 

 

 

 아래 링크에 보시면 간병 보험에 대한 설명과 맨 아래 상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담하는 것은 무료이니 노부모를 모시거나 할머니, 할아버지를 모시는 분들께서는 한 번쯤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간병 보험 상세 안내 페이지, 무료 상담 ==> [새 창 이동]

 

 

 

[치매보험 가입 요령]


최대한 빨리 가입하자!

 

치매보험인 간병보험뿐만 아니라, 어떤 보험이라도 가입시기가 제일 중요한 조건 입니다. 과거의 치매보험인 간병보험은 40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였지만, 요즘에는 젊은 20~30 대 에게도 치매라는 질병은 나타나고, 위험률이 높기 때문에 20~30대 도 간병보험에 가입할수 있고, 기타의 후유 장애로 인해 간병인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빨리 보험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여부를 확인하자!

 

치매를 보장해주는 간병 보험 같은 경우에는, 한가지 유형의 보험이 아니라, 갱신형과 비 갱신형 모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갱신형 상품은 보험 가입을 처음 할때에 보험료가 저렴하게 되지만, 갱신을 할때 보험료가 오를수 있고, 보장하는 시점 까지 보험료를 계속 납입해야 한다는 부담이 따르게 됩니다. 그에 반해 비 갱신형 상품은, 갱신형 처럼 보험료가 변경되지 않지만, 보험 초기에 내는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두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지 신중하게 검토 후 가입을 결정해야 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보상받자!

 

간병 보험은 국가가 운영하고 있는 노인 장기요양 보험의 1~3등급을 적용해서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지급기준이 간단해서 보험사간의 갈등없이 등급에 따라 쉽게 보험금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길게 하자!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장 기간입니다. 보장 기간을 얼마나 설정하느냐에 따라 지급 받을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간병보험도 마찬가지로, 노인장기 요양 보험에서 간병비를 지원을 해주고 있지만, 전액을 지원받을수 있는것이 아니여서 나머지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있길 마련 입니다. 이런 상황이 나타나지 않게, 간병보험을 가입해서 평균 수명인 80세까지 설계하거나 최대한 보장 기간을 길게 해서 보장 을 받아야 합니다.

 

 

 

홍보배너링크

 

 

 

 

 

 

어머어마한 간병비 지출, 치매환자에 대한 최대한의 삶의 환경 지원, 가족 간병의 어려움과 일상 생활의 마비.

이 모든 것을 생각한다면 간병 보험, 지금 준비하십시오.

 

 

 관련 기사 ==> http://www.insnews.co.kr/design_php/news_view.php?num=39355&firstsec=1&secondsec=16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