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블로거 필수 사이트 모음 - 티스토리 초대장 드려요 ~

2013. 9. 25. 17:11

 

사실 저도 초짜인데 ㅋㅋ

아무래도 너무 오래해서 감 잃으신 분 보다는 최신 정보가 아닐런지 해서 한 번 정리해봅니다. 뭐 저 스스로 즐겨찾기가 될 수도 있고요... 처음 하시는 분이 있다면 아래 순서대로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만들기 전에는 이미 그 주제와 이야기 거리, 전문성 등을 타진해봐야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무엇보다 차별화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뷰 블로그, 블로그 수익 내기 블로그 등 수많은 인기 블로그들이 이미 있기때문에 붉은 바다에서 살아남기는 어렵고요, 나만의 개성과 전문성을 표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블로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 아신다고요? 네 ㅎㅎ;;;

 

 

(블로그가 뭐지?? 난 디자인만 해서 ;;; )

 

 

 1. 블로그 만드는 곳

 

 티스토리 ==> http://www.tistory.com/ 

 

 뭐 그냥 티스토리로 하시면 됩니다. ㅎ 네이버, 구글, 다음 등등 있지만 폐쇄적이지 않고 많은 스킨에 보다 풍성한 나만의 블로그를 꾸밀 수 있습니다. 뭐 인기가 좀 올라간다면 수익성도 바라볼 수 있고요!

 혹시 초대장이 요즘도 필요한가 모르겠네요. 가입할때 있어야한다고 나오면 제가 보내드리죠!! 덧글로 요청하시면 언제나 슝슝 ~ 쏴드리죠 ^^

 

 

 

 2. 블로거들이 모야서 수다? 떠는 곳

 

 

 

 좌 ~ 블로그를 만드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아래 사이트들을 방문해보세요. 수많은 블로거들이 모여서 이렇다 저렇다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ㅋㅋ 같은 걸 하는 사람들이다 보니 마음도 편하고 다들 좋은 분들입니다. 서로서로의 블로그들을 분석해주기도 하고 이웃도 맺고 나아갈 방향을 빨리 잡을 수 있지여.

아래 대표 커뮤니터 소개합니다.

 

 

 블로거 머니 ==> [구경가기]    (전 요기 자주 갑니다 ㅋ)

 

 

 

 블로그스쿨 ==> [구경가기]

 

 

 

 

 

 

3. 파워 블로그 방문해보기

 아무래도 이미 엄청 활성화된 블로그, 유명한 블로그를 방문해보면 좋은 블로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겠죠? 파워 블로거 분들은 워낙 많아서 다 소개할 수는 없지만 제가 아는 몇 개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머니야 머니야 ==> 너무나 유명한 블로그, 블로그 수익에 대한 모든 것 http://moneyamoneya.tistory.com/

 

 Back to the Mac ==> 하루 2, 3만명이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맥, 애플 관련 블로그

http://macnews.tistory.com/     (아쉽게도 곧 폐쇄된다고 하네요 ㅠ)

 

 학주니닷컴 ==> 이 분도 문제는 많지만 ㅋ 유명한 블로거죠

http://www.poem23.com/

 

 효리사랑 ==> 요즘 뭐가 바뀐거 같은데 해외 축구관련 최대 블로그에요

http://www.bluesoccer.net/

 

 외계인 마틴 ==> 외계인 관련 소식? 을 전해주는 특이한 블로그

http://diarix.tistory.com/

 

 진격의 그라프 ==> 죄송합니다. 제 블로그에요 ㅋㅋ 이건 파워 블로그 아님;;;

http://ranky.tistory.com 

 

 

 

 뭐 한도 끝도 없네요 여기가지만 소개합니다. 다들 블로그가 얼마만큼 커질 수 있는지 알려주는 초대형 블로그들입니다. 자 다같이 도전!!!  (일상을 저버리고 친구와 낮 없는 세상을 맞이하시면 가능합니다;;;;). 소개하고 보니 다 티스토리네요 ^^

 

 

 

 

 

 4. 블로그로 수익내기

 어떤 블로거는 한달에 700만원씩 번다고 하고 년 1억을 번다는둥 블로그가 돈을 벌 수 있기는 한 가 봅니다. 그것을 가능케 해주는 다양한 시스템을 타입별로 알아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 https://www.google.com/adsense  (최강의 수익 모델 제공)

 네이버 애드포스트 ==> http://adpost.naver.com/    (네이버 블로그만 됩니다)

 

 

 

 리더스 CPA ==> [구경가기]  (요즘 뜨고 있는 최고 수익 가능성의 시스템)

 리더스 Up ==> [구경가기]

 

 

홍보배너링크

 

 

 링크프라이스 ==> [구경가기]  (머니야머니야 님이 요기에서 월 700씩 벌었다고 하죠?)

 아이라이크클릭 ==> [구경가기]

 

 

 블로그로 수익을 내보라는 글들은 워낙 많아서 핵심 링크만 소개합니다. 처음에는 저정도만 하시면 무리 없습니다. 기타로 네오애드, 리얼클릭, 다음클릭스? 등등 이 있습니다.

 

 

 

 

 

 5. 블로그 포스팅 히트 치는 법

 저도 블로그를 5개나 운영하지만 여전히 초짜이므로 제가 경험한 것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뭐 다각도로 분석된건 아니고요 ㅋㅋ

 

 (1) 지금 네이버, 다음에서 난리가 난 검색어와 관련된 포스팅이 있다면 그 글을 다시 현재 시점으로 발행하고 트위터, 미투데이에 공유합니다. 여기서 미투데이가 더 중요한데요... 그것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 잡히기 때문입니다. 순식간에 1000명 들어옵니다 -_- 몇 일전 경험함.

 

 

 당시 난리났던 포스팅 ==> http://ranky.tistory.com/1 

 

 

 

 (2) 열심히 한다 .... ;; 지송.

 

 (3) 다음 뷰에서 베스트 글에 선정된다 - 이건...너무 어렵 ㅠ (초짜에게는 불가능)

 

 (4) 검색엔진(네이버) 최적화에 노력한다. (지속적으로 검색 탑에 걸리면 일 500씩은 무난히 들어옵니다)

 

 

 

 이상 참고 사이트 정리 끝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른 블로그에서 알아보세요 ㅋㅋ 농담이고요, 처음에 시작할때 참고할만한 사이트들은 다 있습니다. 천천히 둘러보시고 지상 최고의 블로그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