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IT 부자 순위 Top 10 - 넥슨, 카카오톡, 네이버, 선데이토즈, 게임빌, 다음

2014. 5. 30. 21:20

 

http://chartschool.kr/ 

 

 

며칠전에 아주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져왔죠?

바로 다음 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합병(M&A) 한다는 소식이었는데요, 이로써 최대 주주로 떠오른 김범수 의장이 다시금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2%쯤 된다고 합니다.

 

김범수 의장은 IT 계의 마이더스의 손으로 유명한데요 한게임 엔터테인먼트를 네이버와 합병하여 네이버에 날개를 달아주었고 공동대표로 지내다가 카카오톡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내 지지부진한 다음과 합병하여 한국 IT의 거목 네이버와 다시금 맞짱을 뜰 준비를 합니다.

 

 

해서 우리나라의 IT 부자들이 누가 있는지 한 번 조사해보았습니다.

 

 

 

김정주(엔엑스씨)
이해진(네이버)
김택진(엔씨소프트)
김범수(카카오)
이준호(NHN엔터테인먼트)
권혁빈(스마일게이트)
박관호(위메이드)
이재웅(다음커뮤니케이션)
송병준(게임빌)
이정웅(선데이토즈)

1조 7392억원
11908억원
11827억원
9664억원
9589억원
5859억원
3740억원
1448억원
1166억원
1155억원

 

 

 

 

 

뭐 합병하기 전의 수치이긴 하지만 현재 김범수 의장의 순위는 4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

그럼 도대체 1, 2, 3위는 누구일까???

 

1위는 넥슨의 창업주 김정주 회장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뭐 다른 분들에 비해서도 압도적으로 많은 재산을 보유하고 있네요 @@ 메이플 스토리와 카트라이더와 같은 국민 게임을 만들어 고도 성장을 이룩한 넥슨...

 

2위를 기록중인 네이버의 이해진 이사회의장과 비교해서 우위를 점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3위는 리니지, 리니지2로 유명한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입니다. 그 밖에도 NHN 엔터테인먼트의 이준호 회장과 다음의 이재웅씨 그리고 놀라운 한 사람...

 

바로 선데이토즈의 이정웅 대표이사입니다!!!

방금까지 한 애니팡2의 그 회사 ㅎㅎ 카카오톡에 올라타 서비스 중인 이 놀라운 게임은 애니팡 1에 이어 2에서도 대박 행진을 이어가며 국내 최대 모바일 회사를 이록했습니다.

 

드래곤 플라이트 등 수많은 게임들이 히트를 쳤지만  이토록 오래동안 꾸준히 수익을 내며 상종가를 달리는 게임은 없었죠 ^^ 뭐 레벨은 다르지만 ㅠㅠ 같은 IT 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심히 부럽기도 하네요...  1위가 1조 7천억원이라니..참... 그런 숫자도 있는건지... ㅋㅋ

 

 

뭐 하고 나니 좀 우울한 조사였네요 ^^

빛나는 스타트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 저도 함께 ~ ㅎ

 

 

리바이 병장 진격의 그라프/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