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차트 지원 그래프 프로그램 차트스쿨이 제공하는 30여가지 차트 소개

2014. 2. 5. 17:54

 

직장에서 보고서를 작성하다 보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그래프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보고서가 엑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작성하기 때문에 엑셀로 차트를 그리게 되는데 이게 참 어렵습니다. 컴퓨터 활용 자격증이 있거나 남자 분들은 잘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PC에 관심이 비교적 적은 여성, 나이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차트스쿨 공식 홈페이지

 

 

해서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그래프 프로그램의 최강자 "차트스쿨"을 소개해드립니다.

 

차트스쿨이 지원하는 그래프 종류는 무려 30여가지나 되는데

 

꺽은선, 영역형, 파레토(Pareto), 이중축, 혼합형, 원형, 추세선(Trend), 찢어진축(Scale break), 막대그래프, 간트차트(Gantt chart), 분산형, 방사형(radar), 인구분포, 가로막대, 피라미드형, 게이지(Gauge), 온도계, 스플라인, 누적형, 100%누적형, 주식차트 등에 이들의 혼합형 들을 추가하여 예쁘고 멋진 그래프를 완성하여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샘플 이미지들을 보시죠  ^^

http://www.chartschool.kr/gallery/gallery.aspx

 

 

 

 

꺽은선 그래프와 막대 그래프로 혼합형 차트를 멋지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막대차트 위에 풍선 도움말로 수치를 표현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각 컬럼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와인 순위 차트인데 배경에 멋진 와인 이미지를 삽입하여 보다 멋지게 구성한 경우입니다.

어떤가요? 저런 차트가 관련 보고서에 들어간다면 정말 좋은 보고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주식 차트는 시가, 고가, 저가, 종가를 구성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 흐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래프중 하나가 꺽은선 차트인데 라인 굵기, 포인트 점 모양, 크기 등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여 원하는 차트를 그릴 수 있으며 위 그래프처럼 이중축을 구성하여 원하는 시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원형 파이 그래프는 자동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팔레트 타입에 맞게 구성되며 위 그래프에 보여지는 범례처럼 퍼센트, 합계, 평균 이름, 아이콘 등을 옵션으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다소 번거로운 설정이 필요한 남녀별 연령별 인구 분포 그래프도 차트스쿨에서는 간단하게 그려냅니다.

 

 

 

 

직장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차트라면 단연 일정관리 간트차트입니다. 더이상 엑셀로 고달프게 그리지 마시고 차트스쿨로 간편하게 작성하고 저장하고 공유하십시오.

 

 

 

 

 

차트스쿨 이중축 혼합형 기능은 매우 심플하고 쉬워서 위와 같이 3중축 그래프 또한 지원합니다.

 

 

 

 

 

역시 엑셀에서 다소 그리기 번거로운 80:20 파레토 차트입니다. 데이터를 작성하고 "파레토" 아이콘만 클릭하면 완성됩니다.

 

 

 

 

 

엑셀 뿐만 아니라 어떠한 프로그램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온도계, 게이지 차트를 차트스쿨에서는 지원합니다. 특별한 분야에서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각 그래프별로 모두 입체형태를 지원하므로 독특한 효과를 낼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 국내 출시된 그래프 프로그램중 가장 유용한 프로그램인 차트스쿨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직장 생활속에서 엑셀은 빠질 수 없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에 차트스쿨이 더해진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이고 여러분의 보고서는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것입니다.

 

 "그래프 하나가 당신의 비즈니스를 바꿀 수 있습니다."

 

 차트스쿨의 메인 카피입니다 ^^ 지금 방문해보세요 ~    http://www.chartschool.kr/Default.aspx

 

 

 

 

 

리바이 병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