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HTS 프로그램

2016. 11. 21. 21:35


개미.... 

라는 말을 별로 안좋아하지만 ㅎ 저 역시 개미입니다. 경력이라바야 고작 3년쯤되었는데 세종테렐콤으로 120만원 벌때도 있었고 다음카카오시절 몇십만원 벌때도 있었네요. 아! 팜스토리로 80만원 정도 벌었습니다. 


네.. 초보에요 ㅋㅋ 


주식을 오래? 하다보니 이런 저런 지식도 늘게되고 공식들과 차트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키움증권 영웅문 깔아놓고 여러가지 보기도 하고 그냥 앱으로 보기도 합니다만 제가 원하는 딱 그런 뭔가가 없어서 아쉽긴 합니다. 


해서 이번에 솔루션 하나를 추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http://hippochart.com/stock/kiwoom.aspx




뭔가... 이쁩니다. 색상이나 차트가;;; 


오른편에 관심종목들이 처음에 검색되면서 설시간으로 숫자와 등락률이 바뀌고 그중 하나를 더블클릭하면 실시간 차트가 주루룩 나옵니다. 

상단에 일봉, 월봉을 클릭하면 캔들 차트가 바로 그려지고 이평선도 함께 그려집니다. 주식차트랑 이평선은 안보이게 처리할 수도 있고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저렇게 가격이랑 거래량이 보입니다. 



HTS 가 있는데 왜 저걸 쓰느냐?? 


위 솔루션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프로젝트 형태입니다. 즉, 내부 소스가 공개되어서 코딩을 좀 삽입하면 박스권 표시라던가 내 알고리즘에 의한 꺽은선 라인 추가,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데이터가 특정 값일때 나한테 알람 주기 등 자기가 원하는 로직을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키움증권 api 를 활용하기 때문인데요... 몇 종목을 골라놓고 데이터를 저장하여 엑셀로 보거나 차트 이미지를 저장해서 별도로 그림을 그려보거나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투자자분들이 바라는 바로 그런 솔루션이지요.... 



http://cafe.naver.com/kiwoomhippochart/20 




여기 카페가 사용자 카페인데 최근 출시해서 아직 썰렁하네요 ㅋ 지금 시험판이 공개되어 실행해볼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C# 개발을 해야하는데 어느정도 공부는 해야합니다. 전혀 모르신다면 말이죠. 

다만, 카페가 있어서 개발자분들이 잘 알려주니 큰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수익을 위해 한 번 쯤 도전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발에 도전하세요 ^^ 





리바이 병장 나만의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