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는 이빨 아파도 치과 못가? 장모님은 괴로워 ~ 당뇨임플란트 전문 치과로 가세요

2013. 10. 2. 17:12

결혼하고서 당뇨라는 병을 처음 알았다.

바로 장모님 때문인데 가방에 카라멜, 사탕, 우유 이런 것이 잔뜩 들어있으셔서

 

"군것질 좋아하시나 보네 ^^ "

 

했는데 이런... 와이프가 나중에 하는 말 당뇨가 있으시단다. 당뇨라는게 뭐 단거 많이 먹어서 걸리는 병이라고 대충 찍어서 알고 있었는데 그런거랑은 상관 없다는;;; 어쨌든 저혈당이므로 당이 떨어지면 그자리에서 쓰러질 수도 있다니 참으로 무서운 병이 아닐 수 없다.

 

(장모님 필수품 ㅠ)

 

 

그 뒤로 늘 나도 카라멜 사드리고 길 가다가 오뎅 먹고, 계란 빵 먹고 하는게 생활화 되었다 ㅋ (가까이 살다보니 자주 보는 편입니다)

 

(나 와이프)

 

어느날 와이프 왈,

 

"엄마는 이 아파도 임플란트 못한다 ㅠ"

 

잉? 당뇨랑 임플란트랑 무슨 상관이지. 와이프도 유전이 되었는지 저혈당 증세가 있어 모녀간에 당뇨 관련 박사였다;;; 치아가 좋지 않은 장모님은 임플란트를 어떻게 할까?

 

검색을 해보니 CCL 치과 라는 데가 제일 유명한데 잘못하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고, 당뇨환자가 치주질환이 있을 경우 혈당 을 조절하는 인슐린 기능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합병증

 

 임플란트의 등장으로 상실치아를 인공치아로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당뇨환자의 경우 여러 합병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역시 신중해야 하는데요.

 

 

치주질환은 위험해

 

당뇨환자들이 치주질환이 생기게 되면 위험한것도 있지만 치주질환이 당뇨에도 아주 큰 영향력이 있습니다.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은 우리 몸에 있는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인슐린의 기능을 방해하게 됩니다. 당뇨환자는 당뇨가 아닌 사람보다 세균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치주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당뇨와 치주질환은 당뇨가 아닌 사람보다 세균의 침입을 막아낼 힘이 낮기 때문에 치주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당뇨가 아닌 사람들은 가벼운 관리로도 치주질환이 회복될수 있지만, 당뇨환자들은 치주질환이 발생하게 되면 잇몸이 곪거나 통증이 심하게 됩니다. 당뇨환자는 치주질환을 치료데도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AD 혈당 측정기 구매 케어센스몰

 

 

 

당뇨 임플란트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위험성이 큰데 보다 전문병원에 가지 않으면 안되겠다 싶더군요.

보다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당뇨임플란트 전문 병원인 CCL 치과로 바로 문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치과 무료 상담하기  ==> [상담하기 새 창]

 

 

 상담시 물어봐야할 부분

 

  - 부작용

  - 수술 방법 (일반 임플란트랑 뭐가 틀려요?)

  - 당뇨 임플란트의 장단점.

  - 수술 비용 (일반 임플란트보다 비싼가요?)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