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오늘의 공시 조회하는 프로그램

2019. 2. 26. 02:15



http://todaytrading.net/default.aspx 



TTN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번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자분들에게 오픈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간단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 공시 조회

- 오늘의 공시, 최근 일주일 공시 조회 

- 특정 기업 코드로 일자별 공시 조회

- 당일 공시 실시간 확인 하기 



등 전업 투자자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공시 조회에 커스터마이징 개발의뢰를 할 수 있어 요긴한데요, 


나는 이러한 공시를 조회해달라 고 요청한다면 그렇게 개발이 가능합니다. 



공시가 떳을때 단타 매매 같은 거 하시는분들도 많으시죠 웹사이트에서 조회하기 보다는 이렇게 프로그램으로 개발해서 컴퓨터에 실행해두시면 좀더 효율적인 매매가 가능할듯 합니다. 


또한 TTN 자동매매와 결합한다면 자동매매 매수 매도도 가능할듯 하네요 







리바이 병장 나만의HTS

TTN ETF 전략 자동매매로 확률높은 수익을 얻어보자

2019. 2. 23. 16:35



https://cafe.naver.com/kiwoomhippochart/5243 




다음주, 즉 내일 모레 TTN 전략 자동매매(공식 명칭) 1차 버전이 출시합니다. 


제가 주식을 한지는 아주 오래 되었지만, 고찰을 해본지는 TTN 을 운영하면서 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기에 성공도 해보고 쓰디쓴 실패도 해보며 주식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많은 주식 투자자분들이 고수익을 노리고 상한가를 잡으며 그 짜릿한 맛에 흥분을 하게되지만 이내 맞이하는 -30% 손절로 수많은 수익들을 한방에 날리게 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는데요 저역시도 시초가에 종목당 500만원을 투자하여 하루에 150만원씩 벌때도 있었으나 이내 연이은 손실로 좌절하던 때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고민하던중 아직 주식에 대한 내공이 부족했떤점이 있었고, 주된 이유는 
"전략의 부재" 였습니다. 아무런 전략과 정보 없이 주식을 한다는건 무기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무기 없이 전쟁에 나가면 주먹으로 몇명 때리다가 총맞아 죽겠죠 ㅎㅎ) 

해서 저는 어느순간 부터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좀더 "확률 높은" 전략이 없을까?? 


상한가에 올라갈 종목을 찾았다면 20% 이상 수익이 나면서 온몸에 전율이 오겠지만, 내일도 그렇게 먹으리란 보장은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소소하게 수익을 내더라도 보다 확실한 확률이 보장되는 전략이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주식에서 대박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티엔을 운영하면서 많은 주식관련 책을 읽었는데요, 그중에 ETF 관련 책을 보다가 무릎을 탁 쳤습니다. 





바로 ETF 레버리지 종목을 종가에 사서 다음날 시초에 매도하는 전략이 년 300% 넘는 수익을 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물론 가상 시뮬레이션이었지만 이거다 싶었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레버리지가 다음날 하락하지만 갭이 뜨는 순간이 있죠. 물론 그 이후에 더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안중에 두지 않습니다. 저 갭을 먹는 전략입니다. 아주 크게 먹을때는 5%도 뜰때가 있지만 대부분 0.5% 에서 1% 사이의 수익들입니다. 아주 소소하죠 ㅎ 

하지만 확률적으로 매우 높았습니다. 이론으로 읽고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직접 테스트한 결과 ETF 계좌는 절대 손실이 나지 않았습니다. 
반면 상한가 매매를 하던 계좌는 초기에 10%를 기본으로 먹다가 실수한방에 손실이 우후죽순쏟아지게되어 결국 계좌가 망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것일 겁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살려내겠죠. 
주식을 잘하시는 전문가 분들은 정말 주식 밖에 모릅니다. 그렇게 평생을 주식연구에 몸담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것인데요 누구나 다 이런 전문가가 될 수 없다는게 바로 함정이죠. 


바로 이 대목이 중요한데요, 
비전문가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주 "심플한" 전략 이러는 점. 
거기에 포인트를 두고 제작하게된 것이 

바로 "TTN 전략 자동매매 ETF 버전" 입니다. 


어제 공지를 올리지마자 이미 구매하신분들이 많은데요, 
본 프로그램은 급등주 매매 보당 오히려 더 "자동매매"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초가 매매가 완전 자동으로 돌아간다고 하지만 웬지 손이 자꾸 가고 검증해야하고 갑자기 수동으로 즉시매도도 하게되고 신경이 아주 많이 갑니다. 그만큼 어렵고요. 

하지만, 이 프로그램 전략은 중가에 사서 시초에 던져버리기 때문에 손델게 전혀 없습니다. 그냥 컴퓨터 하나에 실행해두고 1년간 놔두면 됩니다. 하루 0.5%를 먹더라도 이 전략이 1년간 확실히 계좌 상승에 도움을 줬다면 그때부턴 투자금 베팅에 들어갈 수 있죠. 
두 종목에 천만원씩만 넣어도 0.5% 면 하루 5만원수익, 두종목 10만원에 손실하는날과 기타 일수 등을 감안하여 월 100은 만들어 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자동으로 월 100만원

는 자동매매의 1차 목표입니다. 여기에 퍼센트 매매를 한다면 복리로 투자금이 늘어나서 저 금액은 더욱 커지겠죠. 

아직 저도 여기까지는 오지 못했습니다. 현재 종목당 200 정도 들어가고 있는데요, 확실하다고 느끼지만 증액이 이렇게 더딘 이유는 2017년 시초가 매매시 과도한 증액으로 대응력이 크지 못한 상태에서 베팅을 늘리는 바람에 큰 손실을 입은적이 있어서 입니다. 해서 증액은 아주 조심스럽게 조금씩 티가 안나게 10만원, 20만원 단위로 늘리고 있습니다. 



1. 나는 안전하게 운영하는게 좋아서 이익은 작아도 손실이 적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싶다. 

 ==> TTN 전략 자동매매의 A전략만 운영하시면 됩니다. 


2. 나는 상한가를 잡는게 특기! 20% 이상은 먹어줘야 주식이라고 할 수 있어!!

 ==> 본 프로그램은 맞지 않지만 시초가 급등주 매매에 ETF 매매를 병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시초가나 다른 매매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밸런싱을 맞춰 줄 것입니다. 




TTN 전략 자동매매 2차 버전에서 추가를 해볼 전략으로는 아래 두가지를 물망에 올려두었는데요, 

A-1 전략 : A 전략과 유사하게 시초 청산 전략인데 매수 타이밍이 종가가 아니라 변동성돌파가 이루어졌을 경우에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래리윌리엄스가 제창한 이론이라고 하는데요, 210분봉 매매 체크 아래에 체크 하나를 더 두어 추가될 예정입니다. 

C전략 : 새로운 전략으로 Tiger200 ETF (주식) 과 단기국고채 를 1 : 9 비율로 월 1회 매매를 하여 매월 말일에 리벨런싱 하는 전략입니다. 역시 큰 수익보다는 장기투자에 맞는 전략인데요 좀 복잡하니 추후에 또 공지하겠습니다. 
모든건 프로그램이 알아서 해줄테니 그냥 투자금만 넣어두시면 됩니다. 


** 
본 글은 TTN 전략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무조건적으로 수익을 보장한다는 글이 아닙니다. 
이렇게 주식적인 지식이 많이 필요 없는 심플하지만 확실한 전략을 연구하고 반영하는 프로그램이 본 프로그램이고 6개월 이상 테스트를 해보니 충분히 가능성이 보여서 더욱 확장 개발을 해 나가겠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에 친구 추천으로 셀트리온 헬스케어를 1200 정도 들어갔는데 어닝쇼크? 로 -3.5% 네요 ㄷ ㄷ
주식은 참 어렵습니다. 
좀더 마음이 들어가지 않은 얼음같은 전략으로 주식을 접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으로 일확천금을 버는 기회는 소수의 0.1%에게만 주어지는듯 합니다. 
TTN 전략 자동매매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주식 운영(소확주 -_-) 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

수익률 좋은 C# 자동매매 프로그램 소스 구하는 방법

2019. 2. 13. 16:26


http://todaytrading.net/license/product.aspx



바야흐로 자동매매의 시대라고 할만큼 엄청난 프로그램들이 쏟아 지고 있습니다.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찾는 이유는 크게 3가지 입니다. 


 - 주식 초보인데 보다 쉽게 주식으로 수익을 보고 싶다. 

 - 직장생활이 너무 바빠서 주식을 볼 시간이 없는데 무인매매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 

 - 나만의 알고리즘이 있는데 자동매매를 직접 개발해서 무한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3번에 대해서 생각해볼텐데요, 


보통 자동매매 프로그램이라고 개발된 프로그램드은 거의다 C# 닷넷 윈폼 프로젝트로 개발되어 있습니다. 


C#은 개발하기가 편리하고 퍼포먼스가 좋기도 하지만, 당장 증권사에서 공개한 open api 가 C# 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ㅋ

물론 파이썬도 있죠. 



하지만, 과연 이 api 개발이 쉬울까요?? 


15년차 개발자가 자동매매를 만드는데 1년 이상이 들었으며 매우 난해한 작업이었다고 토로했습니다. 


그만큼 증권에서 "매수" , "매도" 의 업무 프로세스는 매우 어려운데요, 최상급 개발자가 어려움을 토했는데 일반 직장인이나 비 개발자분들이 자동매매를 만들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샘플을 통해 만들수는 있으나 오류를 잡다가 인생이 흘러갈수도....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만의 자동매매를 만들고 싶다면 개발의뢰를 할 수도 있는데요, 


이또한 녹녹하지가 않은게 허접한 개발자들이 실제 즐비하고 돈 받고 연락이 안된다거나 버그가 있는데 수정을 안해준다거나 하는 경우가 참 많다고 하더군요. 



그럼 방법은 하나입니다. 

바로 잘 만들어진 자동매매 소스를 가져다가 자신의 로직을 붙이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확률높은 내 자동매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http://todaytrading.net/license/prditem.aspx?prdid=ttnsource2    (할인중) 


 



TTN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 위와 같이 자사의 귀한 자동매매 소스코드를 개인에게도 저렴한 가격에 오픈하고 있습니다. 


1년 이상 전문 개발자가 만든 소스로 1000여명의 유료 사용자가 사용하는 만큼 매우 안정된 매수 매도 프로세스를 자랑하는 국내 최상급 솔루션입니다. 


이 소스는 일반적으로 공개된 샘플들이나 자동매매 만들기 무료 강의 같은데서 오픈하는 그런 소스들이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실전 투자용으로 개발되어 수많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현업에서 어떻게 개발하는지가 담겨 있는 소스입니다.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방법은 티티엔 소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

미국 배당주 주식 투자하기 월배당 받기 플랜

2019. 2. 5. 13:01



요즘 미국 주식 투자열기가 후끈 달아온다고 하죠? ㅎ 


저도 증권사를 통해 미국 주식을 통해 매월 월세를 받는 형태를 구축해보고자 미국 배당주 체계에 대해 좀 알아본 후 

투자를 해보았습니다. 


미국 주식들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배당을 쿼터별로 혹은 매월 준다고 하는데요, 

주식 시세 차익과 동시에 배당도 받을 수 있다니 대박인거 같습니다. 


워렌버핏도 코카콜라 주식이 상승도 하였지만 이제껏 받은 배당이 어마어마 하다고 하네요 ㅎ 



일단 종잣돈 1000만원을 가지고 미국 유명한 주식들을 한번 매수해보았는데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 화이자, 엔비디아, 스타벅스, 비자, 리얼인컴 등 유명한 미국 회사들의 주주가 되었다는 사실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감개무량합니다 ㅋ 


특히 닷넷 개발자인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주가 되었다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ㅎㅎ 


일단 월 배당을 받는 플랜 생각 없이 막 매수했는데 위와 같은 표로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나름 골고루 구성이 된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미국 etf 를 통해 매월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구성을 마칠 생각입니다. 


일단 소액이다 보니 월 3, 4만원 정도인데요, 조금씩 불려 나간다면 올해 목표인 월 50만원 받기가 완성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친구에게 보여줬더니 월세 받는거랑 같다며, 

매월 받는 배당은 월세, 주식의 시세 차익은 집값 상승 이라고 하는데 맞는 말이네요. 


실제 1억을 가지고 월세를 놓는다면 배당과 비슷할거라고 하니 결국 이자는 다 비슷한가 봅니다;;; 




해서 노후 준비를 생각해본다면 



국민연금 - 월 40정도 

미국주식배당 - 월 50만원 

한국주식 자동매매로 월 100만원  http://www.todaytrading.net/default.aspx   

각종 보험 40만원

미래에셋 펀드로 20만원 


해서 대충 250만원에서 300만원이 나오는 플랜인데요, 노후에 월 500정도 받을 수 있도록 구축이 목표입니다. 


이자로만 살아야 진짜 부자라고 하죠? 


작년에 돈 불리기, 부의 추월차선 관련 책들을 많이 보았는데 2019년도에 배당주 투자를 알게 되어 재밌게 도전하고 있습니다.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