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준비없이 섣불리 창업하면 전 재산 날라갑니다. 창업 성공의 비밀은?

2013. 10. 22. 00:41

 

 

많이 봤습니다.

 

대책 없이 음식잘한다고 식당열었다가 망하고 카페잘된다고 카페 열었다가 퇴직금 다 말아먹은 사람들.

 

저희 동네에도 최근에 아줌마, 아저씨가 연 카페**라는 카페가 있는데 이미 그 지역에는 카페만 7개나 있는데다가 목도 안좋고 개업 때 가보니 커피 맛도 안좋았습니다. 지금은 하루에 몇 손님 받을까 말까하고 심지어 점심때 "오삼불고기덮밥"을 팔고 있었습니다 ㅠㅠ 정체성을 잃어가는거죠...

 

 

월드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

 

 

 

평생을 회사만 다니던 사람이 창업을 해서 성공하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99% 망합니다.

 

왜냐, 장사랑 회사다니는거랑은 차원이 틀리며 사고 자체가 다릅니다. 저도 IT 쪽 개발자로 일하다가 2007년 창업을 해서 지금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지만

  • 고객을 직접 상대하거나
  •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
  • 시장 분석 능력
  • 매출분석 및 세금자료, 절세방법
  • 목 좋은데 찾기, 매출 예측하기
  • 단골 고객 만들기
  • 배알이 꼬여도 참아내기
  • 직원, 알바 잘 다루기

등등 한 가게의 사장이 되었을 때 해야할 일은 회사다닐 때 업무량의 10배가까이 됩니다. 저 역시 무턱대고 창업을 하여 자리잡기 까지 무려 3년이 걸렸습니다. 2010년에서야 흑자전환이 되었으나 지금도 매달 불안불안 매출압박에 시달리며 넓은 아량으로 직원을 잘 다루지 못하고 고객에게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_-;;

 

 

 

 

 

 

그렇다면 지금 처음 사업을 하는 사람은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방법은 하나입니다.

자신이 하고픈 창업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지속적으로 컨택하고 상담하는 방법입니다.

  1. 주변에 유사한 장사를 하고 있는 친구
  2. 무턱대고 대박난 집 찾아가서 가르쳐달라거나 알바를 하며 배우기 (드라마나 맛집 스토리 등에 많이들 나오죠 ㅎ)
  3. 해당 분야 창업 전문가와 상담하기
  4. 아주 작은 규모로 시작하여 점점 불려나가기 (망해도 치명적 리스크 없을 정도) - 이 방법은 다소 위험하기는 하나 혼자 많이 공부하고 혼자 터득해 나가며 많은걸 배울 수 있습니다.

 

 위 4 가지 방법이 있는데 1번은 그런 친구나 지인이 없을 수 있고, 2번은 참 쉽지 않겠죠?

 4번 같은 경우는 오랜시간 발품을 팔아 상권을 알아보고 뭘 해야할지 선택해야하고 소규모이므로 큰 수익도 나지 않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렇다면 남은 건 한 가지.

 

 

 그렇습니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원하는 분야의 최고 창업 전문가를 찾아서 상담하고 빠른 시간에 올바른 창업의 길을 찾아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어디 상권이 좋고, 어떤 아이템이 유망하며 어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통계를 내고 있는 전문가보다 더 잘할 수는 없겠죠.

 

 

 그런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포털 사이트가 하나 있으니 바로 장사닷컴입니다.

 

  장사닷컴은 서울, 인천, 경기 지역 창업 전문 컨설팅 업체로 처음 창업을 하시는 분들, 은퇴 후 퇴직금으로 창업하시는 분 등 창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시작부터 오픈까지 개인 플래너가 배정되어 하나씩 이야기하면서 차근차근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창업 의뢰하기 메뉴로 상담 신청)

 

 

  사이트를 방문해서 오른쪽 상단 "창업의뢰하기" 를 통해 원하는 업종과 투자금 등 창업 내용을 상담신청하면 플래너가 친절하게 상담해줍니다. 일단은 전문가와 얘기를 하다보면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게 되고 보다 나은 창업의 방향을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창업은 전투적이고 전문적으로!!

 소극적으로 하시면 될 일도 안됩니다. 진취적으로 공부하시고 알아보시고 연구하시고 그리고 잘 아는 사람과 지속적으로 얘기하시고 수정해 나가면서 완벽에 완벽을 기해야 성공 가능성이 1%라도 올라갑니다.

 

 창업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대박나세요 ^^

 

 

리바이 병장 직업_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