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일주일째! 유입 키워드 분석 그래프 - 파레토 차트

2013. 9. 14. 02:59

유입 키워드 분석 그래프

 

 

http://www.chartschool.kr/

 

 

 블로그를 새롭게 오픈한지 일주일째 ... 블로거머니라는데서 많은 정보도 얻고 많은 우수 블로그 들을 방문하며 어떤 테마로 할까 하다가 역시 내가 가장 잘 아는 분야가 맞다 싶어서

 

"진격의 그라프"

 

 라는 블로그를 열게 되었다.

 

 

 초보 블로거 필수 방문 ==> 블로거머니 구경하기

 

 

 

 하루 2, 3개씩 포스팅을 하고 그래프를 하나 그리는데 30분에서 한 시간씩 조사를 하고 나름 심혈을 기울여 글과 그래프를 만들고 있다 ㅎㅎ

 뭐 다들 알다시피 이름은 진격의 거인;;; 에서 따왔는데 갑자기 마성의 목소리 미카사의 음성(http://ameblo.jp/ishikawa-yui/)이 생각나는;;;;

 

 

 

 방문객은 다행히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키워드 중 추신수 선수의 기록을 그래프로 보여준 포스팅이 가장 인기이고 다음이 예상치 못하게 세계 인구 순위다.

 

 

 최고 인기글 : http://ranky.tistory.com/15   (추신수)

 다음 인기글 : http://ranky.tistory.com/19   (세계 인구)

 가장 공유가 많이 된 글 : http://ranky.tistory.com/25  (차트스쿨 인증키 무상 배포 글)

 추천하는 글 : http://ranky.tistory.com/21  (간트차트 프로그램 소개)

 

 

 

 

 

 정확하게 이 블로그에서 중요한 키워드가 뭔지를 알아보기 위해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여 파레토 차트로 그려보았습니다.

 80% 선까지가 실질적으로 이 블로그를 좌지우지 하는 키워드로 볼 수 있다.

 

 차트스쿨로 그래프들을 그리고 있는데 사실 웬만한 차트는 다 그릴 수 있고, 사용법이 쉽기때문에 파레토차트는 3초만에;;; 그릴 수 있다.

 

 

  파레토 차트 그리기 ==> http://chartschool.tistory.com/67

 

 

 뭐 아무튼 세상의 모든 중요 정보들을 그라프로 하나씩 그려나가다 보면 몇년 후에는 가치있는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프를 찾는 사람들은 이 블로그를 오면 되니까....

 

 많이 기대해주세요 ㅋ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