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조건식 검증하기 조건검색 검증하는 방법 자동매매 프로그램

2017. 5. 27. 13:12



http://www.todaytrading.net/Default.aspx  



영웅문에서 제공하는 조건검색 식을 통한 자동매매 실전에 나서기 전에 반드시 검증의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왜냐하면, 정말 내가 만든 조건식이 수익을 내는지를 알아야하기 때문이지요. 

TTN 자동매매 프로그램에서는 식 검증 하는 방법으로 아래 3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1. 모의투자로 검증하는 방법

- 사용자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키움증권에 모의투자를 신청하고 모의 계좌를 받아 실전 투자를 하는 것 처럼 매매를 하여 조건식의 수익룰을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단, 이 방법은 여러가지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1) 모의투자 서버가 불안하고 
 (2) 시장가 매매 시 실전과 동일하지 않으며 
 (3) 아침 매매에서 매매 불발 및 잘못된 가격으로 매수되는 등 문제가 빈번하고 
 (4) 실전투자와 다른 수수료, 세금 계산으로 인해 

정확한 수익률과 검증을 하기 어렵습니다. 




2. 실전 투자로 검증하는 방법 (1주씩만 매수하기)  - 강력추천 

 - TTN 에서 가장 추천하는 방식의 검증 방법은 "소액실투" 로 하는 방법입니다. 티티엔에서는 종목당 5만원 ~ 10만원으로 설정해서 매수를 하고 매도를 하여 진짜 시장에서의 수익률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단, 이와 같은 방법은 검증단계에서 어느정도의 손실을 유발할 수 있어 TTN에서는 또다른 방법을 제시하는데요 바로, 

1 주씩만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자 옵션에서 신규종목당 투자금종류를 "종목수" 로 설정하고, 매수 설정에서 종목 1개당 개수를 "1개" 로 설정하시면 검색식에서 뜨자마자 1주씩만 매수를 해서 해당 종목이 오르는지 떨어지는지 검증을 할 수있으며 테스트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 검증 모니터링을 이용하는 방법

 - TTN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방법으로 검증 모니터링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실제 매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조건식에서 종목이 뜨면 별도로 검증 저장소에 저장을 해두고 실시간 현재가를 체크해서 오르락 내리락을 분석. 손익률, 손익금을 계산해주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시면 실제 매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손실이 발생하지 않으며 종목의 등락을 비교할 수 있고, 
종목당 투자 금액을 조절하여 그 손익을 분석. 실제 투자해야할 금액을 정할 수 있으며 신규 편입 종목 수를 어떻게 설정해야 최대 수익이 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 이와 같은 방법은 한계가 있으며 진짜 시장에서의 매매와는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카페도 참고해주세요 ^^ 


http://cafe.naver.com/kiwoomhippochart   



리바이 병장 나만의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