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야구 역대 관중수 그래프(이중축, 혼합형) (1982 ~ 2012) - 추억의 야구여행

2013. 10. 10. 09:49

 

http://www.chartschool.kr/

 

 

 10월, 야구가 한창입니다.

 

 사실 전 야구 팬이 아니라... 아니 언제부턴가 야구보다 해외축구를 많이 보다보니 요즘 야구가 어케 돌아가는지 잘 모릅니다 ㅋ;;;

 그 언젠가... 제가 중학교때 해태 선동열, 한대화, 이종범 팬이었으니까 그리고 그때 보고 거의 안봤으니까 참 오래도 됬네요. 위 그래프로 보면 1994년도? ~ 1995년도니가 제 1의 전성기때군요. 선동열의 두려움에 떨고 한대화의 장포, 이종범의 천재적 플레이로 해태가 주름을 잡던 그 시절.... 그때가 최고 전성기였나 봅니다 ^^

 

 

 

한국 프로 야구 최고 전성기 1995년

 

 그때 당시가 이렇게 표현되어 있네요.

 

프로 야구 역사상 최초로 총 관중 500만명을 돌파, 한국 야구의 전성기였다.
OB 베어스의 김상호가 첫 잠실 홈런왕에 등극했다.
OB 베어스가 한국시리즈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꺾고 13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1995년 6월 28일 대구시민운동장 야구장 에서 역대 두번 째 최다 득점기록이 세워졌다.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였는데, 양 팀이 총 38득점을 했다. 이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가 삼성 라이온즈를 24:14로 이겼다. 

 

 

 

 

 

 

 

한국 프로 야구 침체기 1998년

 

 그 뒤로 고등학교에 올라가고 공부하려 야자하랴 야구도 못보고 저의 관심사와 같이 야구 관중수도 줄어가는군요. 내리막 막장을 찍는 1998년도 는 이렇게 표현하고 있네요.

 1998년 한국프로야구계 역시 IMF 구제금융 사태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해태 타이거즈의 이종범이 4억 5천만엔에 주니치로 이적했다.
현대 유니콘스가 인천 연고팀으로는 처음으로 한국시리즈를 재패했다. 이 때부터 현대 유니콘스의 시대가 열렸다.
방콕 아시안 게임에 박찬호를 필두로 한 야구 국가 대표팀, 소위 '드림팀'이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했다.
한국프로야구에 외국인선수제도가 도입되었다.
타이론 우즈가 외국인선수로는 처음으로 MVP를 차지했다.

 

 

http://bittalk.org/threads/105196/

 

 

역시 IMF가 야구에도..... 1998년도면 제가 서울 종로학원에서 제수를;;; 할 시절이라 뭐 세상과 단절되어 전혀 모르는 내용들이군요 ㅋ

 

 

 

한국 프로야구 도약기 2007년

 

그러다가 2007년도 부터 다시 관중수 그래프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한 시즌 누적 총 관중이 400만을 다시 돌파하였다.
김성근 감독을 영입한 SK 와이번스는 막강한 전력으로 정규 시즌 1위와 한국시리즈 우승을 거머쥔다.
현대 유니콘스가 자금난으로 2007년 10월 5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해체된다.
양준혁이 처음으로 2,000 안타를 기록한다.
시즌 종료 후, 같은 해 11월에 롯데 자이언츠에는 프로 야구 사상 첫 외국인 감독인 제리 로이스터 감독이 취임한다. 

 

 

 

 

 현대 유니콘스가 이때 해체되었었군요. 조사해보니 이듬해 "우리 히어로즈"로 재창단되었다고 나오네요.

(이후에 지금의 넥센 ㅋ)

이때는 이미 야구를 안보던 때라 참... 생소하네요;;; 그 이후 그래프를 보면 한국 야구는 탄탄대로입니다.

 

 

 

"2003년 이승엽 홈런 56개 아시아 신기록 달성"

 

 

 

 

 

"2009년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준우승"

 

 

 

 이때 대학교 식당에서 우르르 몰려서 볼 하나 하나 참 열심히 보고 소리지르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ㅋ 밥이 코로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현재는 우리나라 대표 프로 스포츠로 자리 잡아 최희 아나운서, 홍수아, 클라라 시구에 이르기까지 이슈를 만들어 가며 안정적인 문화로 이어져가고 있습니다. 또한, 류현진, 추신수 등 세계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을 배출하며 세계적인 역량을 가진 한국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AD 갤럭시 노트2 최고조건으로 교체

 

 

 

 * 블로그 핫 이슈  *

 

 - 매년 10만원 현금 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 http://ranky.tistory.com/92

 

 - 성공적으로 창업 하기 ==> http://ranky.tistory.com/99

 

 - 초보 블로거 중요 사이트 모음 ==> http://ranky.tistory.com/45

 

 - 쇼핑몰 쿠폰 정보. 하나라도 싸게하세요 ==> http://moneys.tistory.com/2 

 

 - 최신 스마트폰 비교 분석 (넥서스 5 포함) ==> http://ranky.tistory.com/117 

 

 

리바이 병장 진격의 그라프/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