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산 관음봉, 삼불봉, 자연성릉 겨울 등산기 ~ (아이젠 없이 ㅠ)

2015. 1. 25. 12:48

 

 

 

 

동생네 집이 대전이라 어머니도 오신다길래 겸사겸사 등산도 할겸 다녀왔습니다.

바로 계룡산이죠 ! ^^

 

뭐 개그 프로에 자주 등장하는 계룡산이라 (계룡산에서 10년 지리산에서 20년 도를 닦았다나 하는 멘트 ㅎㅎ) 이름만은 익숙했는데 높이도 800대라 지난번 다녀왔던 치악산 1200 넘는 산에 비해 낮다 싶어 참... 많이 긴장을 놓고 갔드랬죠.

 

 

 

 

 

계룡산 올라 가는 글 ~

 

가는 길에 계란빵이 있어 아침겸 먹어 둡니다. 정말 메이커 산이더군요 엄청난 인파에 놀랐습니다 ㅎ

 

 

 

 

 

전 동학사 쪽으로 올라갑니다.

 

누군가 입장료를 받는다는 말에 한 인파가 후루룩 다른데로 가던데 전 그냥 직선으로 가봅니다. 그러나 적혀있는 말..

 

카드 불가 ㅠㅠ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가 옆에 모녀분이 놀러 오셨던데요 ~ 나도 모르게 불쑥 2000원만 빌려주세요 ㅠㅠ

했더니 잔돈 까지 잘 찾아서 빌려주십니다 ^^;;; 감사했습니당.

 

이래서 산이 좋아요 ㅎ

 

 

 

 

 

올라가다 보니 폭포도 나오고...

 

 

 

 

 

 

드디어 관음봉 810미터 등장 완료!

 

아이젠이 없어서 정말... 미끄러지듯 자빠지듯 올라옵니다. 역시 내려가는게 더 문제지만요 ㅋ

 

 

 

 

캬... 좋네요. 울산바위에 비해 바람도 적게 불고 오늘의 날씨는 정말 끝내줍니다.

 

높이는 낮아도 그 웅장함은 최고네요 ~

 

 

 

 

 

관음봉 비석의 풍경

 

연예인과 사진 찍는 포스로 줄이 늘어지더군요 ㅋ 전 포기하고... 싸온 김밥을 먹습니다 ㅎ

 

 

 

 

 

 

 

 

 

고개만 들면 펼쳐지는 놀라운 풍경들 ...

 

웅장한 계룡산의 모습

 

 

 

 

 

저 멀리 심불봉이 보이네요...

 

저길 올라간다고? 설마 ㅋㅋ ;;;;

 

 

 

 

 

정말 미끄러운 산.

 

눈이 왔다가 얼고 놀고 또 얼고 정말 미끄럽습니다. 내리막길에서 썰매를 타고 내려가봅니다 ㅎ

 

그래도 신나는 겨울 산 ^^ (다음엔 정말 아이젠을 사야지 ㅠ )

 

 

 

 

사람이 많은 유명한 산이다 보니 사고도 많나봅니다.

 

여기서 심장마비로 죽은 사람, 추락한사람 ... 첫째도 안전 둘째도 막걸리입니다 ㅋ

 

 

 

 

 

 

남매탑이 보이네요. 머나만 4시간 30분의 계룡산 점령이 끝나갑니다.

 

여기서 내려갈때 정말 1초만에 내려갔죠... 미끄러져서 ㅎㅎ

 

 

 

 

 

 

짜잔 ㅋㅋ

 

무려 3개의 배지를 주는 트랭글 ~

 

이거 받는 재미 쏠쏠합니다 ㅎㅎ

 

 

다음엔 또 어디를 가볼까요? 덕유산? 월악산? 태백산?

 

어디든 좋습니다. 아름다운 겨울산만 볼 수 있다면 ^^;;

 

 

 

 

리바이 병장 마이 스토리/아웃도어